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아슐리아 모든 봉제공장 폐쇄

전국에 모든 봉제공장 폐쇄 할 수도....

 

 

까쯔뿔 신호그룹 노동자들...다카-실렛 도로 점거 시위

 

 

아술리아지역 모든 봉제공장들을 당분간 폐쇄 할것을 BGMEA, BKMEA 두 단체가 결정하였다.

두 단체는 안전이 보장 되고 폭력시위 주동자들을 잡아 처벌을 하기 전까지는 공장을 열 수가 없다고 했다.

만일 상황이 안정이 안되면 전국 봉제공장을 폐쇄 할 수 있다고 위협을 했다.

이와 함께 일부 공장주들이 월급 인상을 하겠다고 한 것에 대하여 모두 취소 한다고 했다.

봉제수출협회(BGMEA)와 니트 수출협회( BKMEA) 두 단체는 기자회견을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아슐리아 시위 모습

금요일 하루 시위가 소강 상태를 보였으나 공장주들의 제안에 만족하지 못한 노동자들은 어제(토요일) 종일 다시 경찰과 대치 폭력 시위를 벌였다. 이날 시위로 100여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 졌다.

 

까쯔뿔 신호 그룹 노동자들도 이날 종일 시위를 하였다.

신호 그룹 노동자들의 시위로 다카-실렛 도로가 오전부터 5시간 이상 통제 되었으며, 다카-치타공 도로도 한때 통제가 되었고, 통행 중인 자동차 10-15대가 파괴 되고, 노동자 70여명이 경찰의 시위 진압봉에 맞아 부상을 당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2012/06/16 - [방국 오늘의 뉴스] - 봉제공장 노동자들 폭력 시위 오늘도 이어져

 

2012/06/16 - [방국 오늘의 뉴스/방글라데시 뉴스] - 현재 월급 인상은 가능하지 않다 : BGMA

 

2012/06/13 - [방국 오늘의 뉴스/방글라데시 뉴스] - 아슐리아 지역 봉재공장 노동자들 이틀째 대규모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