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생활정보/시장ㅣ슈퍼ㅣ생필품

생필품을 위한 슈퍼마켓 안내

◆ 마 켓

 

·코마트(KOREAN MART)

   위치: H-114,R-12,B-E, Banani, Dhaka

  한국산 냉동식품을 포함한 식품류 및 생활 용품을 전문판매 하고 있다. 한국 아이스크림부터 간단한 약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에서 발송한 컨테이너가 들어오는 시기를 맞추어 가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의 구매가 가능하다.

 

·Meena Bazar(미나바잘)

   위치: Plot # 76/A, Road-11, Block-M, Banani, Dhaka

   비교적 규모가 있는 중형 체인 마켓으로 수입 및 현지 식료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한다. 정육 코너에서는 종류 및 부위별로 잘 손질된 고기를 팔고 있다.

 

·디달(DEDAR) 슈퍼마켓

  위치: North, D.C.C. Market, Gulshan-2 (굴산-2, 시장내의 왼쪽 코너 안쪽), Dhaka

   수입품 전문 슈퍼로 다른 약간의 한국제품들도 구입이 가능하다. 한국 제품들의 경우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비싼 편이다. 그러나 사장이 한국말을 유창하게 구사하여 현지어를 모르는 경우에도 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달리 슈퍼마켓

   위치: G-6-7, North, D.C.C. Market, Gulshan-2 (굴산-2, 시장내의 오른쪽 코너 안쪽), Dhaka

   최근에 새로 오픈한 수입전문 매장이다. 요즈음 이곳을 찾는 외국인이 부쩍 많아진 것은 외국인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상품들의 진열과 다양한 품목이 아닐까 한다. 특히 매장 안쪽에는 잘 정리된 정육코너가 있는데 고기를 종류와 부위별로 잘 다듬어진 신선한 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호주사람이 운영하는 이곳에는 늘 외국인 손님이 가득하다. 그러나 다소 높은 가격이 부담이라면 부담이다.

 

·라벤더(Lavender)

  규모가 제법 있는 복층형 마켓으로 1층에는 식료품을 2층에는 식기류, 장난감, 문구류, 액세서리 등이 있으며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고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이다.

  위치: Faisal Tower, 27 North C/A, Gulshan-2

  연락처: 88223300, 8832594

 

·아고라(Agora)

   위치: 굴산-2에서 굴산-1 방향으로 조금 가다가 오른쪽에 위치함.

   규모가 제법 있는 마켓으로 채소, 과일, 생선, 육류, 향신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 특히 다른 가게에 비해 다양한 생선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입구 왼편에는 공구상점이 있어 집안에서 필요한 공구와 철물들이 현대식 매장에 잘 진열 되어 있는데 대부분 수입 상품들이다.

  위치: 101 Gulshan Avenue Plot5, R-37, Dhaka

  연락처: 9892974, 9862845

 

·Pick & Pay

   위치: 바리다라 DOHS 입구에 위치

  아고라, 라벤더 등 다른 마트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식료품 및 생활용품 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건물에는 많은 옷 가게 및 잡화점, 문방구, 복사집 등이 입점해있으며 4층에는 남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발관도 있다.

  위치: H-517/A, R-10, DOHS Baridhara, Dhaka

  연락처: 01716399155

 

·묵따가차 농장 식품 판매장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한국야채와 소고기 그리고 신선하고 고소한 우유가 다카에 매주 두 번씩 올라온다. 이 농장에서 올라오는 소고기는 이 나라 일반 소고기와 달리 곡물을 먹여 기른 소고기라서 육질이 좋고 맛도 좋을 뿐 아니라 손질이 다 되어 있어 요리하기에도 간편하다. 농장 직영 판매장과 코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물건이 오는 시간을 잘 맞추어가거나 미리 가서 기다려야 할 때가 종종 있다. 수확량이나 수요에 따라서 물건이 부족할 때가 있기 때문이다. 우유는 넉넉히 사다가 냉동고에 넣어놓고 한 개씩 꺼내 녹여 먹어도 된다. 12월에서 2월 사이에 나오는 배추는 수확기에 제 때 필요한 양의 김장김치를 담그기 위해서는 미리 농장에 전화주문을 해야 한다.

  이 밖에도 쌀, 미숫가루, 달걀 등 다양한 식료품이 있다. 묵다가차 농장에서 매주 화요일, 토요일 오전에 물건이 다카로 올라오므로 2시 이후에 구입이 가능하다.

위치: 바리다라 노뚠바잘에서 보슌도라 방향으로 약 300m 정도 올라가면 오른쪽에 카톨릭 교회가 있는데 그 옆길로 들어가서 골목 끝의 오른쪽 아파트 1.

  연락처: 01711565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