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생활정보/시장ㅣ슈퍼ㅣ생필품

돼지고기, 참기름, 생일 케익 및 맛있는 빵 파는 곳

- 돼지고기 파는 곳

방글라데시는 이슬람 국가라서 돼지고기를 파는 곳이 많지 않다. 그 중 세 곳을 소개한다.

Alfred Pork Shop 

위치: 뉴 바리다라(DOHS Baridhara)에서 빗쇼 로드로 가는 길 중간에 깔라 뿔이라는 가로 부족들이 주로 모여 사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고기를 전혀 손질하지 않은 상태로 껍질을 포함한 큰 덩어리로 팔기 때문에 집에서 따로 손질을 해야 한다. 밤차로 시골에서 고기가 올라온다고 한다. 따라서 아침 일찍 가야 신선한 고기를 구입할 수 있다.

Sausage & Meat Products (일명 독일 소시지 집)

  가게의 정식 명칭은 Sausage & Meat Products인데, 교민들 사이에서는 독일 소시지 집이라고 불린다. 독일인 남편과 태국인 부인이 운영하는데 외국인을 상대로 판매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소시지와 햄, 치즈,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판매한다. 돼지고기는 스테이크용, 구이용 혹은 곱게 다져진 것, 삼겹살, 베이컨 등이 있다.

냉장식품들은 밖에 진열 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인에게 브로셔를 달라고 하여 원하는 것을 골라 사면 된다. (1230분에서 3시 사이에는 휴식시간으로 문을 닫는다. 연중무휴)

  위치: H-14A, R-62, Gulshan-2

  연락처: 9926762

 └ 팜게이트 아논도 극장 뒷골목

   돼지고기를 파는 곳으로 방글라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이다. 거리가 멀어 웬만해서는 마음먹고 가기 힘든 곳이지만 대량으로 신선한 돼지고기를 사려면 팜게이트 아논도 극장 뒷골목을 찾아가야 한다.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여러 개 모여있어 원하는 만큼 많이 구입할 수 있다. 우기 철이 되면 고기가 질겨진다고 하여 한국주부들은 우기 전에 이곳에 가서 한꺼번에 수 십 킬로그램씩을 사서 냉동고에 저장하여 놓고 먹기도 한다. 이곳 역시 전혀 손질 되지 않은 상태의 고기들을 판매하고, 아침 일찍 가면 전날 밤에 올라온 신선한 고기를 구할 수 있다. 그곳에 가면 용봉탕을 위한 자라 거북이 고기도 구할 수 있다.

 

- 현지에서 직접 짠 신선한 참기름을 파는 곳

  방글라데시의 참깨로 짠 고소한 참기름을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음식점 두미옥과 코리안 마트이다. (위치와 연락처는 음식점 마트 소개란 참고)

참깨는 굴산 액 마켓 1층 재래시장에서 구할 수 있다. 한국 것 보다 작고 덜 깨끗하기 때문에 이물질을 고르고 물로 많이 헹군 후에 볶아서 사용해야 한다.

- 떡 주문·판매하는 곳

  음식점 두미옥에 미리 전화를 해 떡을 주문 할 수 있다.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시루떡, 절편 등 기본적인 떡 주문이 가능하고 가래떡과 떡볶이 떡은 항시 판매하므로 전화로 확인하고 구입하면 된다. (연락처: 988–2658)

추석에는 특별히 다양한 색의 송편을 만들어 판매하는데 이것도 미리 주문해야 한다.

- 생일 케익 및 맛있는 빵 파는 곳 (베이커리)

└ 두미옥 

   식빵, 팥빵, 소보로빵, 슈크림빵등 한국에서 파는 빵 맛에 가장 가까운 빵을 판다. (음식점 소개란 참고)

 

└ 킹스(King’s Confectionary)

   위치: Road-11, Block F, Banani, Dhaka 두미옥을 지나 에어포트 로드로 가는 길 왼쪽.

  부드럽고 종류와 크기가 다양한 생일 케익을 판매한다. 매장이 크고 다양한 빵과 쿠키, 음료수 등이 있다. 체인점으로 바나니 외 웃도라와 단몬디 등에도 매장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다.

└ 쿠퍼스

   위치: 한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곳은 웃도라 마스코트 플라자 1층과 굴산 2 DCC 마켓 건너편 이다.

  다카 여러 지역에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로컬 빵집으로써 맛이 좋고 가격도 저렴하며 부드럽고 부서지지 않아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품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