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주한 방글라데시 이슬람 대사 인터뷰

주한 방글라데시 인민 공화국 아비다 이슬람 대사는 "방글라데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
기성복이 경제의 원동력이었지만 방글라데시는 제약, IT, 조선 등으로 경제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약, ICT 및 혁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효율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이러한 분야에서 한국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슬람 대사는 인터뷰에서 "한국과 방글라데시가 상호 이익을 위해 함께 협력 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재적 분야가 있다"고 말했다.
이슬람 대사는 "방글라데시는 강력한 제약 기반을 가진 1억 6천만 명 이상의 안정적이고 성장하는 시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방글라데시는 코로나 19 치료에 쓰이는 신약인 '렘데시비르' 제네릭을 생산하고 마스크, 개인 보호구 등 방역 제품을 미국에 수출했다
빠르게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및 ITES 산업으로 방글라데시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번째로 큰 공급원이 되었다.

 

방글라데시는 아시아의 철강 신흥 시장이며 중소형 해상 선박을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이 이처럼 떠오르는 방글라데시 경제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
이와 관련하여 한국과 방글라데시의 기업 간 대화, 양자 회의 및 웨비나를 통해 더 빈번한 교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이슬람 대사가 말했다. 그녀는 또한 전염병 상황이 개선되면 양측 간의 빈번한 양자 방문을 제안했다.


출처 : The Korea Post(http://www.koreap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