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방글라데시 식품 공장서 대형 화재…"52명 이상 사망"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 인근의 식품 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 52명 이상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다쳤다.

9일 AFP통신 등 외신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오후 다카 인근 산업 지대인 나라양간지 지구 루프간지 지역의 6층짜리 식품 공장에서 불길이 일었다.

 

공장 내에 쌓여있던 화학 물질과 플라스틱 등에 불이 붙으면서 이날까지 약 24시간 가까이 불길이 잡히지 않는 상황이다. 하솀 식음료사가 운영하는 이 공장에서는 과일 주스와 사탕 등이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애초 사망자 수가 서너명이라고 밝혔으나 수습된 시신 수가 늘어나면서 희생자 수도 크게 불어났다.

AFP통신은 경찰 관계자를 인용, 사망자 수가 52명 이상이라고 보도했다.

 

현지 매체인 데일리선도 소방 당국을 인용해 사망자 수가 50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보도했다.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이 진입을 시도했으나 문이 안쪽에서 잠긴 바람에 구조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불길을 피해 건물에서 뛰어내렸다가 숨지거나 다친 이들도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AFP통신에 "고층에서 뛰어내린 이들 중 30명 이상이 다쳤다"고 밝혔다.

아직 건물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이들도 있어 현장이 수습되면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