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글라데시 뉴스모음/방글라데시 뉴스

방글라데시 교육부 양주 상수초교 방문, 교육활동 참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방글라데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지원을 위한 교육협력사업 관계자 9명이 11일 양주시 상수초등학교(교장 정혜경)를 방문, 다양한 교육활동을 참관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방글라데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지원을 위한 교육협력사업 관계자 9명이 11일 양주시 상수초등학교(교장 정혜경)를 방문, 다양한 교육활동을 참관했다.

이날 교육활동에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3명, 방글라데시 교육부 관계자 1명, 방글라데시 국가 교육과정 및 교과서 위원회 3명, 로뎀파운데이션 1명,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 1명이 참관해 1~2교시 전학년 수업을 참관했다.

상수초교는 전 교사가 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수업을 진행해 수학, 과학뿐만 아니라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뉴스포츠 교구를 활용한 체육교육, 테블릿PC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쳤다.

수업 참관이 끝난 후에는 도서관에서 협의회를 열고 상수초교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와 함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가 동두천양주의 교육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계자의 진행으로 초등교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에서는 수학ㆍ과학교육에 대한 교사, 학교, 교육청 등의 노력과 각종 교육자료의 준비, 교과서의 활용방안, 평가방법, 교사의 수업역량을 키우기 위한 학교의 노력 등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정혜경 교장은 “오늘 참관을 통해 우리의 교육활동을 다시 한 번 뒤돌아 보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으며, 방글라데시 교육부 관계자도 “교육 선진국 대한민국의 훌륭한 교육을 잘 분석, 적용해 더불어 벌전하는 글로벌 교육 동반자로서의 길을 같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